신용대출

개인돈 대출 빌릴수 있는곳 <일수,월변,합법>

릴공수 2021. 11. 1. 09:39

대출의 마지막 단계인 개인돈빌릴수있는곳에 대해서 간단히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일수,월변 대출 방식을 많이 사용하며 아직도 불법이 많아서 굉장히 조심해서 이용해야 하는곳입니다.

 

개인돈 대출 이미지

 

목차

     

    개인돈 대출

     

    개인돈 대출이라는 것은 소규모로 돈을 빌려주는 것을 말합니다. 당연한 말이지만 여기도 대부업체에 등록이 되어야 정상업체입니다. 아니라면 불법입니다. 하지만 대부분 정식 대부 업체에 등록되지 않은 업체들이 많아서 법적인 보호를 받지 못하는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그래서 자칫 잘못 했다가는 사기로 이뤄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꼭 사용해야 하는 이유가 있는 것이 아니라면 가능하다면 조금 더 안전한 대출 방식을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개인돈을 이용하게 된다면 보통 일수,월변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 <일수> 와 <월변> 비교해 보겠습니다.
    • 일수란?  <원금+이자>  매일 납부하는 방식입니다.
    • 월변이란?  <원금+이자>  매달 납부하는 방식입니다.

    개인돈 위험한요소

     

    일수,월변대출은 대부분의 경우 계약서를 쓰지 않고 불법추심도 점포안에서 은밀하게 이루어지므로 피해를 당하더라도 경찰에 신고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이러한 불법추심 과정에서의 폭행이나 협박 원금에 대한 납입금액, 이자율 등에 대한 내용을 녹취하거나 사채업자가 배포한 명함과 통화기록 등의 증거를 확보하여 불법채권추심과 고금리,미등록 대부업 등으로 관할 경찰서 또는 1332에 신고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사채업자로 인한 피해자가 여러명이라면 상가내에 상인회나 소상공인 단체의 도움을 얻어 체계적으로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서로 피해에 대한 증언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수사기관의 수사과정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금융감독원에서는 소상공인 단체와 연계하여 불법사금융 피해자에 대한 상담 및 신고접수와 금융지원을 실시하고 있으니 일수대출로 곤란을 겪고 있는 경우 주저하지 마시고 불법사금융 피해신고 센터로 피해상담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개인돈 합법적인 업체 찾기

     

    인터넷에 보시면 대출나라,다담대출 등 소규모 대부업체 모아놓은곳이 있는데 여기서 합법적인곳을 골라서 이용하세요.꼭 이용하셔야 한다면 오프라인 보다 여기가 낫습니다. 물론, 여기도 불법적인 업체가 있을수 있으니 잘 살펴보고 진행하세요.

     

    최소한 정식등록된 업체이고 금리가 20% 넘어가면 안됩니다.

     

    [분류 전체보기] - 신용8등급 무직자 24시간 온라인,모바일대출 가능한곳

     

    [신용대출] - 기대출 많아도 대출 가능한 곳 <과다자 한도나오는곳>

     

    [신용대출] - 무방문 개인월변대출 쉬운곳

    개인돈 이외 소액 융통할수 있는 방법

     

    IT전당포

    일반적인 전당포에서 물건을 담보로 맡기면 일정 금액을 대출 받을 수 있듯이 IT전당포는 IT기기를 주로 취급하는 전당포입니다.IT기기의 시세에 따라 대출을 받을 수 있으니 50만원,100만원 정도 소액은 가능할지 모르겠습니다.

     

    자동차 담보대출

     

    자동차가 있다면 무입고 자동차 담보대출 상품도 살펴보시구요.

     

    P2P대출

     

    P2P론은 인터넷을 통해 개인투자자와 신청자를 연결해주는 서비스입니다. 조건에 따라 가능할지도 모르니 확인해보세요.

     

    마무리

    아무리 조건이 안좋아도 금리 20%가 넘어가는 불법적인 업체는 이용하면 안됩니다. 물건을 처분 하던지 다른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이상으로 개인돈 대출 빌릴수 있는곳 포스팅 마칩니다.

     

     

    [정부지원센터] - 소득 있지만, 빚이 너무 많다면 : 개인회생

     

    [정부지원센터] - 빚만 많고 소득은 없을 때 : 개인파산

     

    [정부지원센터] - 소득이 높고 지출을 줄이기 어렵다면 : 개인워크아웃